경기도 구리시 갈매동‘디자인리젠’권성준 대표의 인테리어 철학 고객의 공간에 ‘진심’을 담아 완성하는 디자인리젠‘작은 공간에서도 최상의 가치 추구’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서 상업시설,사무실 인테리어 전문회사 '디자인리젠'을 운영하고 있는 권성준 대표는, 28년간의 인테리어 경력을 바탕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중심의 철학을 실현하고 있다. 직원에서 대표로 전환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권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경영 철학과 사업 비전을 심도 있게 들여다봤다.
권성준 대표는 오랜 기간 인테리어 업계에 몸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 현장 중심의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직접 '디자인 리젠'을 설립했다. 그는 "오랜 세월 인테리어 회사의 직원으로 일하면서 회사 방침에 따라 일을 진행하다 보니 제 뜻을 100% 담아내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디자인과 실행하고 싶은 방식이 있었기에, 이를 자유롭게 펼치기 위해 회사를 설립했다"며 대표로서의 결단력을 강조했다.
디자인리젠은 상업 공간을 주 대상으로, 필라테스, 피트니스, 네일샵, 피부 관리실, 사무실,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의 공간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고객과의 첫 미팅부터 공사가 마무리되는 준공 단계까지 전반적인 프로젝트 관리가 이뤄지는 방식은 고객의 신뢰를 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그는 전했다.
권 대표는 디자인리젠의 차별화 포인트로 ‘현장 중심 견적’을 꼽았다. "어떤 고객들은 견적을 빠르게 받고 싶어 하셔서 현장에서 미팅을 하지 않고 견적을 요청하기도 하지만, 저희는 항상 고객과 미팅을 통해 현장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및 현장을 확인하고 실측 후 견적을 내는 걸 원칙으로 합니다." 권 대표는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측정해야만 정확한 견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공사의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자인리젠은 계약 전 3D 시안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독특한 방침을 가지고 있다. 다른 업체들이 3D 시안에 별도 비용을 부과하는 것과 달리, 권 대표는 "고객들이 평면도만으로는 매장 이미지를 상상하기 어려워 하신다. 그래서 3D 시안을 보여드림으로써 전체적인 공간감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이 디자인 리젠과의 계약 여부에 관계없이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한 조치이다.
디자인리젠은 소규모 회사로서 거대한 대기업 프로젝트보다는 소규모 매장이나 상업시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0평이든 100평이든 같은 클라이언트로서 최선을 다해 공사를 진행한다"는 권 대표는, 작은 규모라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질 높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에 자부심을 느낀다.
그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얻은 보람 있는 경험도 함께 공유했다. 한 피부 관리실 공사에서, 고객이 보다 저렴한 견적을 제시한 다른 업체와 고민 중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리젠을 신뢰하며 선택해준 사례를 회상하며, "공사가 완성된 후 고객들이 만족해하고 소개까지 해주셔서 그분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이 그의 생일을 기억해 선물을 보내주는 등,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관계의 소중함을 실감하는 순간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권성준 대표는 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직접 현장을 관리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현장 담당직원이 있지만 현장에서 모든 공정을 직접 점검함으로써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마진을 줄여 고객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는 "고객들이 대표가 현장에 직접 나와 작업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고 더 큰 신뢰감을 느끼신다"고 말했다. 이처럼 권 대표는 고객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공사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이루어지도록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인테리어 시장은 예산이 낮은 견적을 우선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권성준 대표는 고객에게 ‘저렴한 공사는 그에 상응하는 품질’을 의미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공사를 싸게 하면 그만큼 재료와 인력이 저렴해질 수밖에 없기에, 제대로 된 결과물을 원하신다면 합리적인 예산이 필요하다"고 그는 설명했다. 그는 고객들에게 가격보다 품질에 중점을 두고 공사에 임할 것을 조언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는 지금의 운영 방침을 유지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권 대표는 무리한 확장보다는 현장에서 작은 성과를 쌓아가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미스터 피자의 인테리어 공사를 16년간 담당하며 얻은 경험과, 이후 소규모 상업 시설을 다루며 다양한 트렌드와 고객 요구를 익혀온 그는, 작은 공간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진정성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디자인리젠을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그리고 대표가 직접 발로 뛰며 신뢰를 쌓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중요시하는 ‘디자인리젠’과 권성준 대표. 그의 목표는 단순한 공사 완료가 아닌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얻어내는 것이며, 이를 통해 인테리어 업계의 신뢰도 높은 업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그의 경영 철학이 빛을 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경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라이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