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압구정 ‘피지오 스튜디오 PT' : 수준 높은 물리치료사 출신 강사들이 수업하는 곳강지훈 대표가 말하는 피트니스와 전문성의 중요성
서울 강남구 압구정과 천안 신불당동에 위치한 피지오 스튜디오는 물리치료사들로 구성된 전문 운동센터로, 개인 트레이닝(PT) 및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있다. 강지훈 대표가 이끄는 이 스튜디오는 2022년 1월 천안에 첫 지점을 열고, 이후 2023년 6월 압구정 지점을 개설하여 성장해왔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강지훈 대표는 피지오 스튜디오의 비전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강지훈 대표는 피지오 스튜디오의 설립 목적과 방향성에 대해 분명히 밝혔다. “우리 스튜디오는 물리치료사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낮은 피트니스 업계 특성상 여러 센터에서는 전문성이 낮은 강사들이 많아 고객들이 부상을 입거나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물리치료사의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운동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부상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강조했다.
피지오 스튜디오는 고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각 개인의 필요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강 대표는 “저희의 사명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헬스 케어 영역의 전문가인 물리치료사로서의 지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피지오 스튜디오에서의 트레이닝을 통해 보다 나은 신체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피지오 스튜디오는 일반적인 운동뿐만 아니라 재활 중심의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강 대표는 “저희 고객의 약 80-90%는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방문하십니다. 여기에는 체형 개선, 자세 교정, 척추측만증, 통증 개선, 스포츠 부상 재활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체중 감량이나 근육 증가, 바디프로필 촬영, 산전/산후 관리와 같은 다양한 목표를 가진 고객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저희의 프로그램은 각 고객의 필요에 맞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강 대표는 전문성이 중요한 이유를 강조하며 “많은 고객들이 다른 센터에서 부상을 경험하고 저희에게 오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런 고객들이 저희를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저희의 수준 높은 전문성 때문입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부상 없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피지오 스튜디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모든 강사가 물리치료사라는 점이다. 강 대표는 “물리치료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3년제 또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국가 면허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깊이 있는 지식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저희는 고객들에게 기능 해부학, 생리학, 운동학, 재활 치료 등의 물리치료 학문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준 높은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강 대표는 또한 “많은 피트니스 센터들이 '수준 높은' 트레이닝을 제공한다고 주장하지만, 그 수준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곳은 드물다. 저희는 고객들이 저희의 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경험을 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피지오 스튜디오가 물리치료사 출신 강사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높은 수준의 트레이닝 제공에 있다고 강조했다.
피지오 스튜디오는 설립 이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강 대표는 “저희 고객 중에는 다른 운동 센터에서 불만족을 느끼고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고객들은 저희가 제공하는 높은 전문성과 이에 따른 효과를 믿고 계속해서 찾아오십니다. 특히, 외곽 지역에서 서울 압구정점과 천안 신불당점까지 찾아오는 고객들도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런 사례는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증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강 대표는 “처음에는 직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지만,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빠른 확장을 위해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부산, 제주, 광주 등 여러 지역에서 지점을 열어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적극적으로 지점 확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11월에는 첫 프랜차이즈 매장이 오픈할 예정이다.
강지훈 대표는 '헬스 케어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피지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최근 피트니스 시장에서 전문성이 낮은 강사로 인한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피해를 보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피트니스 산업 전반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런 인식의 변화를 위해 반드시 전문성이 높은 강사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고객들이 저희 스튜디오를 통해 진정한 피트니스 경험을 느끼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고객들이 부상 없이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그의 비전은 피지오 스튜디오가 단순한 운동 센터가 아닌, 고객의 건강을 위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한다.
피지오 스튜디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강 대표는 “저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나은 건강을 만드는 데 필요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피지오 스튜디오가 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강지훈 대표의 비전은 단순히 고객들에게 운동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한국의 피트니스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피지오 스튜디오는 그 과정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매경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라이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