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화곡동 ‘청년 인테리어디자인’ 김정현 대표, ‘직접 시공과 철저한 감리,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인테리어 분야의 다양한 공정을 직접 익힌 청년 대표의 도전기
김정현 대표가 이끄는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은 창업 이래 ‘고객 만족을 위한 완벽한 시공과 성실한 사후 관리’라는 원칙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인테리어 전문 업체이다. 2020년 화곡동으로 사업체를 이전하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해 온 김 대표는 “고객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믿음직한 인테리어”를 목표로 노력해 왔다.
김 대표는 전공 분야를 선택하게 된 배경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그는 원래 음악을 전공했으나, 자신의 적성을 더욱 잘 살릴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찾던 중 손재주에 대한 자부심과 흥미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업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한다. 인테리어 회사에 처음 들어갔을 때는 청소와 자재 나르기 등 단순한 업무부터 시작했지만, 차츰 현장을 배우면서 인테리어가 자신에게 잘 맞는 직업임을 깨달았고, 창업의 꿈을 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의 성실한 노력이 빛을 발했던 ‘신혼집 프로젝트’는 네이버 메인에 소개되기도 했고, 이를 계기로 많은 고객들이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을 찾게 되었다.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은 상업 공간과 주거 공간 모두를 대상으로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하지만, 특히 주거 리모델링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김 대표는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공의 완성도와 안전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새로운 주거 공간을 마련하거나 이사를 통해 거주 환경을 새롭게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를 의뢰할 때 그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거 인테리어에서 특히 중요한 점은 누수나 곰팡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한 시공과 검수를 거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스스로의 기술적 숙련도에서 찾는다. 그는 창업 초기부터 꾸준히 다양한 인테리어 공정을 직접 배우고 경험하며, 방수, 전기 배선, 단열 등 인테리어의 필수 공정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순히 목공이나 타일, 필름 시공만을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인테리어의 모든 공정을 조율할 수 있는 역량이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의 강점이라는 것이다. 또한, 그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할 수 있는 이유로 자신의 기술력을 언급했다. 김 대표는 "시공의 많은 부분을 직접 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데다 특히 그 중에서도 타일 시공만큼은 가장 중점적으로 직접 해왔던 분야이기에 완성도 면에서도 자신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추가적인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아 가격 경쟁력도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사후 관리에도 깊은 책임감을 갖고 있다. 그는 모든 인테리어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에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연락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객이 주거 공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소한 문제부터 큰 문제까지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의 철학이라고 덧붙였다.
인테리어 작업은 한 공정만으로 완성되지 않기 때문에, 김 대표는 인테리어의 각 공정이 서로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공 방안을 고민하며 현장을 관리하고 있다. “목공 작업 후 필름이 들어가고, 도배가 이어질 때 그 공정들이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각 공정이 서로 충돌하거나 누락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조율하는 것이 자신만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김 대표의 기술적 경험과 꼼꼼한 관리 능력은 고객들에게 매우 큰 신뢰를 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청년 인테리어디자인’의 고객들은 김 대표가 책임감을 갖고 끝까지 관리하는 모습에 큰 만족감을 표한다고 한다. 김 대표는 단순히 인테리어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자신의 진정한 목표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정현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인테리어 업체로 자리잡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매경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라이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