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파이낸스

24시간 무인 펫샵 '아무도없개' 아산모종점, 편리함과 품질로 반려인의 마음을 사로잡다

김지훈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19:04]

24시간 무인 펫샵 '아무도없개' 아산모종점, 편리함과 품질로 반려인의 마음을 사로잡다

김지훈기자 | 입력 : 2024/09/22 [19:04]

이상희,오소영 대표 (사진=아무도없개)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위치한 <아무도없개 아산모종점>24시간 무인 운영되는 반려동물 전문 편의점으로, 반려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을 운영하는 이상희, 오소영 부부는 특유의 독특한 매장 컨셉과 편리한 무인 시스템에 매료되어 창업을 결심했다. 이 곳은 시중의 편의점처럼 언제든지 들러 반려동물 간식과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펫샵이다.

 

사진=아무도없개


이상희, 오소영 부부는 처음 두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그러다 여러 반려동물 브랜드를 비교하던 중, 독특한 노란색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유명한 <아무도없개> 브랜드를 발견하게 됐다. 특히 그들은 냉장·냉동식품을 포함한 프리미엄 간식을 제공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을 결심했다고 한다.

 

사진=아무도없개


저희는 강아지 두 마리를 키우면서 간식과 사료 구입 비용이 꽤 많이 들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아무도없개>를 알게 됐고, 그때 이 브랜드에 매료됐죠. 특히 냉장·냉동 간식을 제공하는 점이 차별화된 부분이었어요,”라고 그들은 밝혔다.

 

사진=아무도없개


<아무도없개>는 일반적인 펫샵과는 달리,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시스템으로 반려인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곳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가게를 방문해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마치 편의점을 이용하듯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반려동물 간식과 용품을 구매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반려동물 쇼핑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아무도없개


이 곳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냉장·냉동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는 점이다. 다른 무인 펫샵과 달리 냉장고와 냉동고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간식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케이크, 수제 간식, 반려동물용 음료수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들은 반려동물에게 신선하고 특별한 간식을 제공할 수 있다.

 

사진=아무도없개


보통의 무인 애견샵에서는 냉장식품을 구비하지 않아요. 하지만 <아무도없개>는 냉장, 냉동 간식까지 제공하는 유일한 곳이에요. 반려동물 케이크부터 강아지 음료수까지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어 반려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라고 이상희 대표는 설명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반려동물의 장난감, 사료, 용품 등 약 8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형견뿐만 아니라 대형견과 고양이를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반려동물의 종류와 크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쇼핑이 가능하다.

 

사진=아무도없개


무인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도없개 아산모종점>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한다. 이상희, 오소영 부부는 매일 매장을 확인하고 신선한 물품으로 교체하며, 유통기한에 민감한 반려동물 제품이 오래 남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재고 관리를 한다고 한다. 이처럼 철저한 관리를 통해 고객들은 언제든지 신선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간식도 준비되어 있어, 산책 도중 잠시 들러서 간식을 가져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핫팩도 준비해 반려인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러한 세심한 서비스는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아무도없개


산책하다가 가볍게 들러서 간식을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아요. 반려동물 간식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는 핫팩도 준비해놔서 고객들이 자유롭게 가져가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작은 배려가 고객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아요,”라고 오소영 씨는 말했다.

 

<아무도없개 아산모종점>은 최근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상희, 오소영 부부는 지난 1년 동안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반려인들이 이곳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1년 동안 큰 문제 없이 무인 운영을 해왔고, 고객분들의 신뢰 덕분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는, 한 번은 고객님이 키오스크 위에 현금을 놓고 가신 것을 몰라 2일 동안 그대로 보관했던 일이 있었죠. 동네 주민들이 워낙 신뢰를 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라고 부부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이들은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반려동물용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재 매달 영수증이벤트로 1000~5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고 특히 무인 운영의 장점을 살려 언제든지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m.place.naver.com/place/1157024924/home 에서 얻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배우 박해미의 한국 정통 뮤지컬 블루블라인드, 브로드웨이 무대 향해 나아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