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파이낸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성장하는 공간, 화성시 반월동 ‘포레뮤직스튜디오’ 황수연원장

김지훈기자 | 기사입력 2024/09/07 [19:24]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성장하는 공간, 화성시 반월동 ‘포레뮤직스튜디오’ 황수연원장

김지훈기자 | 입력 : 2024/09/07 [19:24]

▲ 포레뮤직스튜디오 황수연원장  © 포레뮤직스튜디오

 

포레뮤직스튜디오는 피아노를 단순히 배우는 것이 아닌, 평생 친구처럼 가까이 둘 수 있는 취미로 가르치는 피아노 홈레슨 학원이다. 황수연 대표는 "음악을 즐기며, 아이들이 자신 있게 연주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라고 말하며, 피아노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를 표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포레뮤직스튜디오의 수업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수준과 성향에 맞춘 개별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4세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유아 수업에서는 놀이와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과 친숙해지도록 돕는다. 황 대표는 "아이들에게 음악이 주입식으로 느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피아노를 평생 즐길 수 있도록 흥미를 먼저 이끌어내는 것이 저희 수업의 핵심입니다"라고 덧붙였다.

 

▲ 포레뮤직스튜디오 수업모습. 1:1 맞춤수업으로 진행된다  © 포레뮤직스튜디오

 

황수연 대표가 포레뮤직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피아노를 배우고도 성인이 되어 전혀 연주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며, 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느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지만 성인이 되어 칠 줄 모르는 이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어요. 저는 피아노를 평생 친구처럼 여길 수 있게 가르치고 싶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피아노를 통해 아이들이 삶에서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포레뮤직스튜디오는 모든 수업을 1:1로 진행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춘 맞춤형 피아노 교육을 제공한다. 다른 학원들과 달리 진도에 따라 수업료를 차등하지 않고, 기초 과정부터 고급 과정까지 모든 수업에서 최선을 다해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 수업에서는 계이름 놀이와 리듬 놀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음정과 리듬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고, 기초 과정에서는 바이엘과 반주 교재를 통해 연주의 재미를 더한다. 중급 과정에서는 하농과 체르니를 통해 손가락 테크닉을 기르고, 클래식부터 재즈, 가요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완성하며 연주 자신감을 키운다. 고급 과정에서는 고전 소나타와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완성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성인 수업은 수강생의 목표에 맞춘 유연한 수업이 진행된다.

 

▲ 포레뮤직스튜디오 수업 모습.  음악을 즐기며 다양한 장르를 경험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포레뮤직스튜디오



포레뮤직스튜디오는 다른 피아노 학원과는 차별화된 요소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황 대표는 "연주를 잘하는 것보다 음악을 즐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고전,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자신 있게 연주할 수 있는 곡을 만들어가도록 돕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특히 황 대표가 직접 제작하는 케이팝 악보는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포레뮤직스튜디오에서는 매달 작곡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음악을 창작하며, 창의력과 자기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들이 자신만의 선율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자존감도 높아지고, 음악에 대한 애정도 깊어집니다"라고 황 대표는 강조했다.

 



▲ 작곡수업  © 포레뮤직스튜디오

 

그는 수업 중 인상 깊었던 기억으로 성인 수강생이 자신이 지적 장애를 가진 자녀의 피아노 수업을 부탁한 일을 꼽았다. "특수 교육과는 관련이 없지만, 저에게 자녀의 수업을 맡겨주신 것은 큰 신뢰로 느껴졌어요. 지금도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있으며, 저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포레뮤직스튜디오는 앞으로도 학생들과 음악을 통한 소통을 이어가며, 내년에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콩쿠르처럼 경쟁하는 자리가 아닌, 그동안 배운 것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몇 년 후에는 학원을 확장해 더 많은 학생들이 포레뮤직스튜디오의 밀도 높은 수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사진 뿐 아니라 동영상을 전달하며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 포레뮤직스튜디오

 

마지막으로 황 대표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음악은 제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는 친구입니다. 소중한 친구를 소개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학생들이 피아노와 함께 평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포레뮤직스튜디오는 단순히 피아노를 배우는 것을 넘어, 음악을 즐기고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평생 함께할 수 있는 취미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포레뮤직스튜디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https://fauremusicstudio.com/ 

혹은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fauremusicstudi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레뮤직스튜디오 #황수연원장 #반월동피아노학원 #화성피아노학원 #반월동음악학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배우 박해미의 한국 정통 뮤지컬 블루블라인드, 브로드웨이 무대 향해 나아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