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곧에 위치한 ‘레인보우뮤직 실용음악학원’ 은 다양한 연령층과 목적을 가진 학생들에게 실용음악 교육을 제공하는 곳이다. 이지민 원장은 이 학원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원장은 “보통 실용음악학원이라고 하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찾지만, 저희 학원은 가수나 아이돌을 꿈꾸는 학생들부터 성인 취미생들까지 다양한 수업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레인보우뮤직 실용음악학원은 2021년 4월에 개원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 원장은 "이 지역에 괜찮은 실용음악학원이 없다는 판단 아래 학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시작했지만, 오히려 그 시기에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운영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은 보컬과 기타로 집중되어 있다. 이지민 원장은 "다양한 악기를 가르치는 대신, 보컬과 기타에 집중하여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특히 보컬은 취미반부터 축가반, 전문반, 그리고 오디션반까지 다양한 목적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기타 역시 입시반과 전문반, 취미반으로 나누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레인보우뮤직 실용음악학원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강사들의 이력과 경력이다. 이지민 원장은 마마무가 데뷔한 전 소속사 RBW에서 연습생과 소속가수로 시작하여 현재도 많은 가수들의 앨범 참여 및 디렉팅을 하고 있으며 아이돌 데뷔를 위해 연습하는 연습생 지도 및 중학교 특강 수업 출강을 하고 있다. 또한, 기타 수업을 담당하는 기타 부원장은 기타리스트와 뮤지션으로서의 자리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원장은 "우리 학원의 강사들은 단지 강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 현장에서 실제로 활동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우리의 강점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레인보우뮤직 실용음악학원의 차별점 중 하나는 수업 후 피드백 시스템이다. 이 원장은 "학생들이 수업을 받으면, 그 내용을 부모님께 피드백으로 전달합니다. 보컬 수업은 녹음 파일을, 기타 수업은 영상으로 기록하여 부모님께 보내드립니다. 이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학습 과정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지민 원장에게는 많은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 그중 하나는 보컬 입시를 준비했던 한 학생의 이야기다. 이 학생은 처음에는 기타를 전공하려 했지만, 이 원장의 권유로 보컬로 전향하게 되었고, 결국 서울예대에 합격했다. 이 원장은 "처음 이 학생이 기타로 입시를 준비할 때 가능성이 애매했지만, 보컬로 전향시켜 큰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순간이 저에게 큰 보람을 줍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원 운영 초기에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학원을 성장시키고 있다. 이 원장은 "가수로 활동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이 학원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학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저희 학원은 단순한 학원이 아닌, 학생들과 성인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음악을 통해 행복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레인보우뮤직 실용음악학원은 다양한 음악적 꿈을 가진 이들이 모여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흥실용음악학원 #배곧실용음악학원 #레인보우뮤직실용음악학원 #이지민원장 #이지민대표 #배곧보컬기타 <저작권자 ⓒ 매경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라이프 많이 본 기사
|